Do-ing 교육

Do-ing 수업모형

Do-ing수업모형

Do-ing수업모형 안내표 입니다
Do-ing 탐구형 Do-ing 지역사회협력형 Do-ing 활동형 Do-ing 프론티어형
정의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진 팀원들이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하여 (교과 내)의 주제/내용을 탐구하는 수업 산업체 및 지역사회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 도출(기획)하고 나아가 현실화/제품화(설계와 개발)하는 활동 중심의 수업 학습성과를 바탕으로 팀원들과 직접 기획/개발한 신체적‧정서적‧사회적 경험을 교내 구성원 혹은 교외 일반인과 함께 공유하는 형태의 수업 학생이 팀이 되어 자신들의 흥미와 관심을 바탕으로 전공기반 학습활동의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수행하는 학생 중심의 학습 활동
목적 · 인지적 학습-실천적 체득-성찰을 통한 내면화, 교과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적용 능력 향상
· 탐구능력, 사고능력, 개방성중점개발
· 개별 교과 단위를 넘어 기존에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산업체/지역사회의 실제적 문제 해결안 도출
· 문제해결능력, 협업, 책임감중점개발
· 팀원들과 교내외 사람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-준비하여 실천함으로써 학습성과를 검증
· 주도성, 도전, 자기관리역량중점개발
· 학습자가 전공 능력을 바탕으로 교과-대학의 범위를 벗어나 자신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해가는 경험 제공
·주도성, 도전, 자기관리역량중점개발